본문 바로가기

IT&Tech/WEB

Apple M1 지원하는 Google Drive

728x90
반응형

M1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나왔다. 아래 링크로 가서 설치하시길

2021.03.18 - [IT&Tech/Software] - Apple M1용 Google Drive 베타버전 출시 및 설치법

 

Apple M1용 Google Drive 베타버전 출시 및 설치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Apple 실리콘(M1)용 Google Drive 베타버전이 출시했다. 아래는 노트의 일부를 캡쳐한 사항이다. 본문을 보고 싶다면 [링크]로 가보길 설치방법 설치는 조금은 복잡할 수 있

yespickbible.tistory.com

 

 

기존에는 구글 드라이브가 있었고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이 있었다. 구글 드라이브는 클라우드에 있는 자료가 내 컴퓨터의 용량을 차지하는 체계였다. 내 클라우드에 20GB가 있으면 컴퓨터에도 20GB의 용량을 차지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필자는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을 사용했다.

이것이 Google Drive File Stream 이다.

파일 스트림은 클라우드에 있는 자료들을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작업을 하고 싶을 경우 지정한 폴더나 파일을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클라우드에 자료를 많이 넣어도 필자의 하드가 터지지 않는 이유가 되었었다. 그렇게 잘 지내왔는데, 필자가 Apple에서 M1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가장 큰 문제로 뽑은 것이 구글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이 안되는 것이었다. 그러던 얼마 전, 필자 회사의 맥과 집에 있는 데스크탑의 아이콘들이 바뀌기 시작했다.

옛날의 구글 드라이브 모습과 비슷하지만 좀 더 부드러워졌다. 마치 Apple의 Big sur를 의식하는 것과 같다. 그럼 바뀐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살펴보자

우선 필자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은 Apple M1이 4월에 출시예정 이라는 점이다. 예정이긴 하나 그래도 해준 다는 게 어딘가?!

그리고 보름 전, Windwos와 macOS가 45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이름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추측이지만, G Suite에서 Google Workspace로 변경된 부분에 있어 드라이브는 별도가 아닌 Google Drive를 사용할 것으로 추측된다.

앞으로 2달 뒤면 M1을 지원하는 Google Drive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