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Food:먹을것

[대전 둔산동 맛집] 쌀국수맛집: 에모이

728x90
반응형

나의 지인중에는 스리랑카에서 베트남에서 살다가 잠시 한국에 들어온 지인이 있다.

그 지인이 여러곳의 쌀국수를 다 먹어보고 베트남 본연의 맛과 한국인의 맛 둘 다 잡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보통 베트남에 가면 주는 차?를 이곳에서도 준다고 한다. 마셔보니 거부감이 있다거나 그러지 않고, 나름 맛도 있다.


이 안에는 소스가 담겨져 있따.


나는 차돌박이 쌀국수를, 지인은 직화쌀국수를 먹었다.

차돌박이 쌀국수가 너무 맛있었다. 그렇기에 나중에 꼭 직화쌀국수도 맛봐야겠다.


이것은 분짜이다.

늑맘국물에, 돼지고기, 넴, 쌀국수, 채소를 먹셔서 먹는 음식인데 늑맘국물도 너무 맛있고, 면과 야채, 고기들이 한대 어우러지는게 너무 좋았다.


이건 고수이다. 보통 중국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데,

베트남 쌀국수에서도 이 고수를 많이 넣어서 먹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못먹는 분들이 많아 안먹기도 하지만, 우리는 고수를 2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다.


베트남 현지의 맛도, 한국인의 맛도 다 사로잡은 곳이다.

가격이 조금 비싼게 흠이긴 하다. (베트남 현지 가격의 10배라고 한다.)

하지만, 이곳은 한국이니 조금 비싸더라도 베트남의 맛을 맛보려고 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있어서 다른 지역이여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추천추천!!ㅎ


#YESFOOD #맛집 #베트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