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ving:생활

긴급재난지원금, 이사한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예정(보도자료)

728x90
반응형

5월 15일 행정안전부와 재정정책과에서 나온 보도자료이다.


더보기

요약

신용·체크카드로 지원받은 국민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한 경우 1에 한하여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

 3 29() 이후 정확히 언제까지 이사가 인정되는지는 추후 안내

 카드·지역사랑상품권을 받게 되면,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하더라도 변경이 불가

이사한 자치단체에서 사용하기 위한 신청 절차·방법 등 보다 체적인 사항은 자치단체와 협의 등을 거쳐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329() 이후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 한 국민들도 이사한 지역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주민등록표상 주소지가 타 광역자치단체로 변경되는 경우

 

종전 기준에 따르면,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국민은 세대주 주소지 자치단체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국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신용·체크카드로 지원받은 국민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한 경우 1회에 한하여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329() 이후 정확히 언제까지 이사가 인정되는지는 추후 안내

 

그렇지만 518()부터 시작되는 자치단체 신청을 통해 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을 받게 되면,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하더라도 변경이 불가하니 이 점을 각별하게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사한 자치단체에서 사용하기 위한 신청 절차·방법 등 보다 체적인 사항은 자치단체와 협의 등을 거쳐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하며,

 

국민들께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비하는 만큼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경감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자도 이번에 5월 초에 이사를 했기에 지원금이 전에 살던 곳으로 받았다. 이 안건이 빨리 진행되길 바라는 1인이다.

온라인에서 검색해보면 벌써 신청이 가능 되는 것 처럼 이야기하는데 아직 논의중이다.

자세한 결과가 나오면 또 업로드 하려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