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macOS: MS Office 업데이트 끄는 법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가 기승을 부린다. 자기를 업데이트를 꼭 해야 한다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오피스는 지금 문제없이 작동되고 있고 굳이 업데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기에 필자는 마소 업데이트를 끄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Microsoft AutoUpdate를 삭제하는 방법

1. MacOS의 Finder에서 폴더로 이동(Command + Shift + G)을 누르고 아래 경로를 입력한다.

/Library/Application Support/Microsoft/

2. "MAU" 혹은 "MAU2.0"의 폴더를 찾아 들어가면 "Microsoft AutoUpdate.app"을 찾을 수 있다. 이를 쓰레기통으로 던지면 된다.

2. 설정을 지우기

백그라운드로 동작하는 설정을 지우는 방법이 있다. 총 3군데에서 각 1개씩의 파일을 지워야 한다.

1. 폴더로 이동(Command + Shift + G)을 누르고 아래 경로로 들어가 "com.microsoft.update.agent.plist"를 지운다.

/Library/LaunchAgents

2. 폴더로 이동(Command + Shift + G)을 누르고 아래 경로로 들어가 "com.microsoft.autoupdate.helper.plist"를 지운다.

/Library/LaunchDaemons/

3. 폴더로 이동(Command + Shift + G)을 누르고 아래 경로로 들어가 "com.microsoft.autoupdate.helper"를 지운다.

/Library/PrivilegedHelperTools

위 방법을 사용하면 이제 업데이트가 괴롭히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