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iOS 14.5.0 부터 시리로 전화하기가 안된다.

728x90
반응형

 

필자는 애플 워치와 아이폰을 쓰고 있기에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애플 워치를 착용 중이면 잠금 해제되는 기능을 기대하고 iOS 14.5.0으로 업데이트했다. 그런데 그 시점부터 시리를 불러 전화하는 게 안 되는 것이 아닌가... 필자와 같은 경험을 했다면 위 영상을 보고 해결하기 바란다.

간단히 글로 정리해보자면 이정도가 된다
1. 성과 이름을 칸에 맞춰 저장한다.
2. 이름을 2글자로 전화한다.(외자의 경우 전화 가능)
3. 엄마, 아빠 와 같이 대명사로 저장한다.
4. 성과 이름 사이에 띄어쓰기를 한다. ex) '홍길동' 이면, '홍 길동'으로 저장한다.

그래서 뭐가 문제인지 찾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 첫 통화로 2가지 해결방법을 제시받았다.
1. iOS 14.5.0 업데이트가 나온 바로 다음 날 에러를 잡기 위한 14.5.1 버전이 또 나왔기에 업데이트를 한다.
2. 연락처에 성과 이름을 분리해서 저장하고 시리로 전화요청을 시도를 한다.

그래서 집에 오자마자 14.5.1로 업데이트를 했다. 그런데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런데 또 하나 제시받은 성과 이름을 분리해서 저장을 하니 시리로 전화요청이 돼었다. 조금 당황했지만, 이름을 외자로 바꿔보기도 하고, 대명사로 바꾸어보기도 했다. 그렇게 실험을 해도 어쩔 땐 되고 어쩔 땐 되지 않았다.

뭐가 정답인지 몰라 다시 고객센터레 전화를 했고 고객센터에서는 기기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기기 진단도 하고 어디까지 해봤는지 상세히 물어보았다. 그렇게 상담을 하다가 선임 상담사를 바꿔주겠다고 했는데, 선임 상담사가 전화를 받자마자 하는 말이 가관이었다.

"고객님, 14.5.0부터 성과 이름을 분리해서 저장해주셔야만 시리로 통화 요청이 가능합니다."

아니.. 이걸 알고 있었으면 처음부터 이야기하면되지 왜 필자가 마루타가 된 건지... 그래서 다른 분들은 혹 이런 일을 당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겨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