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und/Recording:녹음

하이엔드 모니터 스피커: Barefoot

728x90
반응형

Barefoot는 Footprint01, 02, MasterStack12, MiniMain12, MicroMain26, 27, 45, MicroSub45 MicroStack45까지 다양한 모니터 스피커를 만드는 미국회사이다. 역사가 매우 깊은 곳은 아니지만 그들이 생산해내는 제품들의 인기는 대단하다.

각가의 스피커들마다 장점이 있으며 MicroMain26의 경우 1조에 1천9백만원정도한다. 이렇듯 저렴하진 않치만 좋은 스피커임엔 틀림없기에 기회가 있을 때 들어보길 추천한다.

이들은 본인들의 기술을 이야기하는데 MEME와 Dual-Force이다.

MEME(Multi-Emphasis Monitor Emulation)은 DSP 모델링을 활용하여 4가지 모니터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들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4가지는 Old School, Cube, Hi-Fi, Flat으로 Old School은 NS10M소리를 에뮬레이팅 한다. Cube는 믹스 큐브의 중음역 중심적인 사운드를 내준다 마치 Auratone의 에뮬레이팅 하는 것과 같다. Hi-Fi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하이파이 시스템처럼 작동하고, Flat은 기본적인 설정이다.

Barefoot 스피커가 있는 스튜디오가 많은데 SM 엔터테인먼트, GLAB 스튜디오, KLANG 스튜디오, 821 Sound, 24th Street, 코코사운드, HIGHGRND, AQ 엔터테인먼트, TS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참고]

 

728x90
반응형

'Sound > Recording:녹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멀티트랙 녹음기  (0) 2018.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