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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Living:생활

직구 통관에서 멈췄다면? Import clearance exception 해결법(수입통관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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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점

광군절을 통해 이번에도 어김없이 물품들을 구매를 했다.
그리곤 배송조회를 하는데 물건이 넘어오지 않고 통관에서 빨간색 불이 들어온 모습을 처음 봤다.

위와 같이 Import clearance exception 상태에서 멈춰있는데 번역해보면 수입통관 예외라고 한다.
그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


해결법

크게는 2가지 방법이 있다. 카톡으로 ACT로 온 경우가 가장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1. 카톡으로 문의가 온 경우

이렇게 카톡이 온다.

그럼 카톡내용을 살펴봐보자.

이렇게 오면 아래 '통관을 위한 정보입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이동한다.

개인정보의 경우 꼭 한글로 입력한다.
위에 순서대로 입력하고 저장까지 누르면 끝이 난다.

2.ACT 고객센터를 이용한다.

전화를 추천하는데 02-2665-2881로 전화 후, 2번을 누르면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고 통관에서 멈춰있어서 연락했다고 하면 안내해준다.

[ACT&CORE사이트링크] 로 접속하여 1:1게시판 통관문의에 남기면 되는데, 필자는 13일에 남겼으나 17일인 4일이 경과되었는데도 아직 답변이 없다.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

추가적으로 상담원과 전화가 되어서 좀 더 자세히 물어봤던 점을 정리하자면,

어떤 제품이냐, 어떤 통관(목록통관 일반통관)이냐에 따라 검수가 필요하기도 한데 그 시점에 누락된 정보가 있으면 통관 자체를 시작하지 못한다고 한다.

이렇게 넘어가지 않는 경우 누락된 정보는 두가지인데
1.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누락되었거나
2. 이름과 배송지가 제대로 검토되지 않는 경우라고 한다.

누락되는 경우는 1. 주문자가 기록하지 않았거나 2. 판매자가 누락한 경우이다.

직구를 몇 번 해본 경우, 개인통관고유번호는 누락될 일이 거의 없는데, 이름과 배송지가 매칭이 안될 수 있다.
가장 빠르게 처리 되기 위해선 한글로 이름과 배송지를 기록하는 것이라고 한다.

필자는 물건이 합배송되면서 정보가 누락된 배송제품이 있었고, 2개의 제품은 판매자가 누락되어서 이렇게 되었다.
필자는 21년 12월 16일 밤 10시에 카톡 내용을 확인하고 기록하였고 다음날인 17일 상담원과 통화를 해보니
물량이 많아 다음주를 지나서야 물건을 받을 수 있을 거 같다고 하였다.

이 글을 본 분들이라면 빠르고 정확하게 자기 누락된 정보를 기입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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