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und/Post Production:후반제작

오디오의 노이즈 지우기(ft. izotope RX - Click Noise)

728x90
반응형

단테로 녹음을 했는데 노이즈가 생겼다. 아이조또페(?)의 RX로 노이즈를 잡아보자.

여기 빨간색 동그라미를 친 부분이 문제의 구간이다 오디오의 소스를 들어보자

 

문제가 있는 소리는 클리핑노이즈로 추측이 되어 De-click로 없애보자

노이즈에 따라 제거하는 툴이나, 제거하는 셋팅값은 달라진다.

이에 따라 들어보며 컨트롤 해보길 바라는데, 필자는 이렇게 셋팅했고 이 셋팅으로 프로세싱한 소리를 들어보자.

 

클리핑노이즈를 izotope RX 의 De-click로 없애보았다. 당연히 녹음을 할 때 힘줘서 잘 녹음해야 하지만, 이렇게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법을 보았다. 필자의 글을 읽는 사람들은 아마 녹음을 했는데 이런 문제가 생겨서 찾아보다가 봤다고 생각된다. 그 누구든 잘 해결되길 바란다. 직접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프로세싱 전 mp3 파일을 아래에 올리겠다.

001.mp3
0.29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