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사진 응용프로그램 for Microsoft

728x90
반응형

사진 응용프로그램 for Microsoft

Photography Applications for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를 모르는 사람은 있더라도 Windows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필자는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서 컴알못까진 아니다. 그러다보니 마이크로소프트는 OS(운영체제)도 만들지만, 다른 소프트웨어들도 만든다. 그중 소개시켜주고 싶은 2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1. Microsoft Hyperlapse Pro

위 영상을 보면 대략 무슨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다. 일정하게 정해진 간격으로 움직임을 촬영하고 이 사진을 이어 붙여서 영상으로 만드는 것인데, 한 자리에서 촬영하면 타임랩스이고, 움직이면서 촬영하면 하이퍼랩스가 된다. 사진을 이어붙이면 그만큼 안정적인 구도를 얻을 수 있어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동영상의 경우 화면의 위치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하이퍼랩스로 만들기에 조금 어렵다. 하지만, 이 Microsoft Hyperlapse Pro를 이용하면 영상으로도 하이퍼랩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앱은 어떠한 카메라, 어떠한 비디오로도 제작이 가능하고, 화각이 넓은 카메라일수록 더 잘 된다고 한다.


2. Image Composite Editor

이미지 종합 편집 툴로 해석되지만, 파노라마 툴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여타 파나로마 툴하고 다른 것은, 영상을 이용해서 파노라마로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이 또한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위 프로그램은 윈도우만 지원하기에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든다.


필자는 Hyperlapse Pro를 직접 사용해보았는데,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주었다. 역시 운영체제를 만드는 거대한 회사이다 보니 꽤나 퀼리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거 같다. 혹 위와 관련해서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면 위 프로그램으로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