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WEB

메일 회사별 대용량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


나는 대용량을 보낼 때 다음을 많이 이용한다.

한 파일을 4기가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애용하는 것이다.

근데 생각해보니 다른 메일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꽤 있다.

다른 회사들 것도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고있으면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이 글을 포스트 해본다.


1. 다음


다음은 무제한이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사실 엄밀히 말하면, 파일 당 무제한은 아니다.

파일당 4기가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용량은 무제한인 식이다.

그래도 용량이 무제한이라면, 4기가 이하의 파일이라면 주고받는데 문제될 것이 없다. 아니 베스트이다.

(4기가 이상의 파일이 보통 없지...)

여기에 한가지 더 LIKE한 것은 일반첨부도 25메가나 된다는 것이다.

25메가 이하의 파일을 메일로 보내면 무제한으로 유지된다는 점이다.



2. 네이버

네이버의 경우 2기가 대용량으로 10개를 제공한다 10메가 이하론 일반으로 무제한이다.

명시되어 있는 것처럼 대용량 첨부는 30일보관 혹은 100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특별한 것은 없다.


3. 네이트

네이트의 경우 일반 10메가로 네이버와 동일하고, 대용량의 경우 2기가 미만의 파일은 무제한으로 업로드 되는 것 같다.

네이트의 경우 대용량은 보관일수가 7일로 적고 다운로드는 100회까지 가능하다.


4. 지메일(구글)


기본은 25메가로 네이버나 네이버보다 크다. 하지만 이전엔 대용량 첨부가 안되었었다.

지금은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최대 15기가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건 몰랐던 것인데, 여기서 중요한점은 구글드라이브의 용량을 차지한다는 점이다.

구글 드라이브의 용량만 넉넉하다면 기한도, 횟수도 문제없이 다운로드 가능하


4. 아웃룩(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은 찾기가 조금 힘들었는데, 예전에 이야기하기론 일반첨부의 경우 20메가 였는데, 최근에 메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34메가까지 가능하다. (가장크네!!)

그리고 대용량의 경우 구글드라이브와 비슷하게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파일 하나당 10기가까지 해서 메일을 보낼 수 있다.



여러가지 형식으로 지원되는 메일 서비스 4군데를 알아보았다.

자신에게 필요한 형식의 메일첨부를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