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커스텀 맥 만들기_01 : 설치용USB를 만들자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엑스팔육]홈페이지의 자료 및 정보와 필자의 컴퓨터로 직접 경험한 바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필자의 컴퓨터 사양이 아닌 다른 사양의 경우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람.

커스텀 맥 만들기_01 : 설치용USB를 만들자

필자는 대략 10년 전, Apple 컴퓨터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써보고 싶다는 로망이 있었다. 하지만, 필자에겐 집에 있는 데스크톱PC 가 전부였다. 그러던 어느 날, 인터넷을 통해 우연히 알게 된 ‘커스텀 맥’ 이 눈에 들어왔다. 자세히 알아보니, 윈도우 기반의 운영체제에서 OSX를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었다. 필자는 커스텀 맥을 설치하기 위해 일명 ‘삽질’을 시작했다. 1달가량 열심히 삽질하여 얻은 것은 커스텀 맥과 설치하다가 잘못해 날아간 1TB 가량의 자료들이었다.


그러곤 2013년 겨울 즘, 맥북 프로 레티나 15인치 CTO를 구매했다. 현재 그 맥북으로 모든 것을 다 하고 있다. 하지만, 요 근래 들어 4k 영상작업이 느리다고 느껴졌고, 작년쯤 맞췄던 데스크톱PC에 커스텀 맥을 설치하자 라는 생각을 가졌다. 사실 이 데스크톱PC에 커스텀 맥을 설치해 본 경험이 있다. 하지만, 500GB SSD에 두 개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기엔 용량이 너무 작았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 라쿠텐에서 ADATA SSD Ultimate SU800 1TB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필자는 고민 없이 저렴한 배대지를 찾고 지난주 목요일에 주문해 오늘 SSD를 받을 수 있었다.


자, 이제 커스텀 맥을 설치하기 위한 설치 USB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그전에 설치파일이 필요할 것이다. 설치파일은 [엑스팔육]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아래 영상을 보고 만들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