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5)
젠하이저 무선마이크 뮤트가 된다면? 젠하이저 무선마이크는 마이크캡슐을 교체할 수 있는데, 이 캡슐이 풀리거나 바디와 접촉불량이 생기면 뮤트가 된다. 보통은 마이크캡슐을 풀어서 잘 잠가주면 해결이 된다. 그게 아니라면 AS...(또르륵)
헤링본 모비디 랩탑 파우치 Review 요즘 야외에서 업무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러다보니 노트북을 들고 나가야 할 때가 많아졌고, 데일리로 들고 다니기 좋은 헤링본 모비디 랩탑 파우치를 소개한다. 처음 파우치를 꺼내보았을 때, 비닐을 뜯지 않고도 견고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도 그럴게 파우치의 일반 파우치보다 훨~~씬 두꺼웠기 때문이다. 파우치의 디자인은 심플이다. 필자는 이런 심플한 디자인이 매우 좋다. 또한 발수처리와 뒷면에 PU코팅으로 생활방수를 가졌다. 심플함에 기능성도 더해 더 마음에 든다. 이런 박음질을 본다면, 아마 10년도 더 쓸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한다. 뒷면에는 포켓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하단 지퍼를 열어 트롤리(캐리어 손잡이)에도 결합할 수 도 있다. 필자가 일전에 촬영용 캐리어를 구매했는데, 노트북을 가..
MAC 폴더 자동으로 만들기 (오토메이터) 필자는 컴퓨터 언어를 모른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본 정보로만으로 폴더(디렉토리)를 자동으로 만드는 법을 정리해보았다. 이는 영상편집 제작을 하기위한 디렉토리를 만들어 파일별로 정리하기 위함인데, 그 디렉토리를 자동으로 만들어 효율을 올리기 위함이다. 전반적인 오토메이터의 워크플로어이다. 1. 텍스트 요청을 통해 프로젝트의 이름을 정하고, 그 프로젝트 이름이 이후 폴더이름이 될 수 있도록 변수 값 설정을 지정했다. 2. 생성될 프로젝트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창이 뜬다. 하지만, 변수 값 설정의 StartAt는 왜 존재하는지 이해되지 않는다. 3. NewProjectName의 변수값을 가져와 셸 스크립트 실행의 내용으로 폴더가 생성된다. 여기서 mkdir은 Make Directory의 약어로 새로..
대전 소제동 카페 오아시스 가격 아메리카노 : 5,000원 라떼 : 5,500원 사하라 헤이즐넛 : 6,000원 드라이벨리 아포가토 : 6,000원 우유니 비엔나 : 6,500원 선인장 에이드 : 6,500원 태양 에이드 : 6,500원 노을 에이드 : 7,000원 샘물 에이드 : 7,000원 오아시스 허브티 : 6,000원 오아시스 라벤더티 : 6,000원 오아시스 밀트티 : 6,500원 케익류 : 4,000원 ~ 7,000원 까눌레 : 2,000원 먹어보진 않았지만 빙수도 있다고 한다. 맛 아이스아메리카노 : 산미가 있고 신선한 편이다. 다른 음료는 안먹어서 패스 인테리어 : 그레이 컬러로 도배, 시멘트, 거친느낌, 에어컨 약함 총평 : 인스타쟁이라면 와서 사진을 찍을만하다. 주변이 다 기와집이고 시골풍경이라 깨끗하진 않음(주..
대전 태평동 국밥 정순대 (구 또와분식) 가격 순대국밥 : 5,000원 족발 소 : 5,000원 족발 중 : 7,000원 소주 : 3,000원 맥주 : 4,000원 막걸리 소 : 2,000원 막걸리 중 : 3,000원 음료수(사이다, 콜라) : 1,000원 맛 순대국밥 : 돼지 비린내를 잘 잡고, 순대도 큰 거 3개, 고기도 많이 들어있다. 밥은 따로 나온다. 간도 심심한 편 인테리어 : 시장 스타일? 총평 : 가격도 저렴하고 배부르게 밥을 먹고 싶다면 추천한다. 시장 안에서 이사도 많이 하셨고 또와분식이란 이름으로 오래 장사하셨단다. 그러다 보니 온라인에서는 또와분식으로 포스팅된 글들이 많았고 필자는 처음 가본 곳이지만, 찾아가면서 많이 헤맸었다. 현재 쉽게 찾아가는 법은 고객쉼터를 찾으면 된다. 고객쉼터 옆 옆 집인 정순대 필자는 일을 마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