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6)
샤오미 속 브랜드 알아보기 / 샤오미 생태계 필자는 요즘 IoT(Internet of Things)에 관심을 갖고 있다. 처음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샤오미 이라이트였다.집에서 조명을 켜거나 끄고, 색상을 바꾸고 타이머를 할 수 있다는 것과함께 밖에서도 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그리고 구매한 만능리모컨, 필자의 자취방에는 에어컨말곤 조정할 것이 없지만, 에어컨을 집 밖에서도 조정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구매했다. 그리고 다양한 제품들을 알아보는데 제품마다 보이는 로고가 달랐다. 그래서 알아보니 샤오미는 그룹이고 이 안에 여러가지가 존재했는데 이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자 MI샤오미의 본사라고 할 수 있다. 직접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데, 스마트폰이 중심이 되며 제품 종류가 많치는 않는다.제품에 MI 로고가 있다면 MI 제품이다..
[아이스크림리뷰] 라벨리 초코플레이크 대용량 아이스크림 필자는 어렸을 때부터 아이스크림을 많이 좋아했다. 어렸을 때 아버지가 아이스크림 사오면 사온 당일 2개는 기본으로 먹었다. 다음날 아침에도, 점심에도, 저녁에도 자기 전에도 먹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그렇게 좋아하다보니 아이스크림을 가지고 해보고 싶은 것이 생겼다. 집에 대용량아이스크림을 두고 먹고싶을 때 마다 먹는 것이었다. 이 일은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 해보기로 했고 마침내 앞으로 먹을 아이스크림을 가지고 리뷰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처음 여러회사와 종류가 있었지만, 대용량 아이스크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없었다. 도전 정신으로 처음 주문한 제품은 라벨리 초코플레이크 4L이다. 이렇게 보면 4L의 양이 표현되지 않을 거 같다. 필자가 처음 만났을 때도 4L가 이정도밖에 안돼? 라는 생..
[자취방가성비템] 스마트전구 + 조명 스탠드(2) 스마트전구 개봉기 샤오미 / 이라이트 / Yeelight / YLDP06YL / 스마트전구 2세대 개봉기 지난 포스팅에 마켓 비 스탠드 개봉기를 작성했다. 그리고 그보다 훨씬 전, 이 스마트전구를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알리직구를 포스팅 했다. 포스팅하며 구매했던 전구가 이제서야 왔다. (알리 직구는 정말 까먹고 있어야 온다.)샤오미 이라이트의 2세대 제품명은 YLDP06YL이다. 1700k ~ 6500k의 색온도를 지녔고, 전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Voltage를 지녔다. 그리고 에너지 효율 또한 좋다.하지만, 단순히 에너지효율을 보고 산 것이 아닌 이 제품을 산 가장 큰 이유는 스마트폰으로 조정할 수 있고 색상도 마음대로 조정 할 수 있는 점이다. 상자의 윗 부분을 열어보니 흰색 비닐로 전구를 감싸고 있다.상단..
[자취방가성비템] 스마트전구 + 조명 스탠드(1) 스탠드개봉기 마켓 비 / Market B 조명스탠드 개봉기이번에 자취하게 되면서 벽에 구멍 안 내고 꾸밀만한 물건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조명을 선택했다.필자는 4개의 조명스탠드를 구매했다.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자조명 상자를 하나 뜯어보니 설치매뉴얼을 볼 수 있었다. 설명이 쉽게 되어있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 끙끙거리면 설치할 수 있다.첫 번째로 조립한 것은 장조명이다. 왼쪽 아래 작게 동그라미는 조명 스위치이다.머리 위로 올라오면 E27 소켓이 있다. 조명의 전신 모습을 담아주고 싶었으나 조명까지 넣은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겠다.이번엔 책상스탠드용 조명이다. 상단에 조명을 넣게 되어있다.옆에서 보면 모자 모양이 살짝 삐뚤어져 있는데, 보이는 대로 삐뚤어져 있다. 저가상품이다 보니 뭔가 이런 건 조금씩 아쉽지만, 필..
헤드폰 거치대 추천 Gravity GHPHTC01B 필자는 어렸을때부터 헤드폰을 사용했다. 젠하이저 px100부터, 현재 젠하이저 HD600(젠하이저만 사용했네?) 까지...하지만, 항상 보관이 용이하지 못하고 어딘가 굴러다니고 있는 헤드폰을 보자면 마음이 아팠다.그러던 중 그레비티에서 헤드폰 거치대가 나온다는 말에 수입처를 찾아 구입했다. 필자의 지인또한 같은생각을 했기에 택배비를 아끼고자 2개를 구매했다. 제품박스 측면에 사용예시 그림이 나와있다. 이런류의 악세사리들은 어떻게 사용되고 어떤 외관을 가지고 있는지 알기 쉽지 않다. 그만큼 정보들이 많치 않다. 하지만, 그레비티라는 회사 자체의 퀄리티를 믿기에 믿고 구매했다. 재미있는것은 이게 뭐라고 5년워런티를 주는지 참...ㅎ 회사 마음한번 곱다. 필자는 테이블 마운트형태로 구매했으나, 찾아보면 스탠드..
[세종시 어진동 피할집] 쭈꾸미가없다?: 김민재쭈꾸미 [세종시 어진동 피할집] 쭈꾸미가없다?: 김민재쭈꾸미필자가 처음 쭈꾸미를 접했던 것은 필자의 동네에 있는 쭈꾸미 집 때문이었다. 처음 문 열고 꽤나 인기 많았고 지금까지도 꽤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데 이번에 지인의 추천으로 어진동에 있는 김민재쭈꾸미를 방문해 보았다.필자가 다녀온 '자유의 언덕' 옆에 있었다. 이곳에 추천해주는 맛집들이 많이 몰려있었다. 그중에 오늘은 김민재 쭈꾸미 방문!3가지 쭈꾸미로 매운쭈꾸미 10,000원 삼겹쭈꾸미 12,000원 곱창쭈꾸미 14,000원으로 우린 매운쭈꾸미를 먹었다. 왕새우튀김은 4마리 8천원 8마리 15,000원으로 비싸서 거들떠 보지도 않았다.7시 좀 넘은시간에 방문했고 2테이블이 돌아가고 있었다.요즘은 음식점에서도 카페에서만 보이던 의자들이 많이 있다.매운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