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시스템백업 프로그램 추천 EaseUS Todo Backup

728x90
반응형

혹시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Windows 95를 써본 적 있는가?

필자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 아버지께서 삼성윈도우95 컴퓨터를 사오셨고 그때부터 컴퓨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증폭되었다. 한 때, 컴퓨터 게임을 밤새도록 했던 적도 있었고, 중학교 2학년 때, 컴퓨터가 고장이 났는데 그걸 혼자 고쳐보겠다고 컴퓨터를 막 만지다가 파워 서플라이에 전압 선택 스위치를 잘못 만져 고장을 냈던 적도 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던가?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늘다보니 자연스럽게 컴퓨터에 대해 공부가 되었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문제가 생기면 고치려고 노력을 했다. 그러다 알게 된 포맷. 처음에 무작정 포맷을 했는데, 자료가 지워진다는 사실을 몰랐고, 좌절했다. 그 후에는 주변 사람들의 컴퓨터를 고쳐주기도 할 정도로 많이 포맷을 했다. 그러다가 문득 포맷에 들어가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도 그럴게 포맷하는 게 끝이 아니라, 드라이버도 잡아야하고, 사용할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했기 때문이다.(예전 컴퓨터는 포맷하면 인터넷도 안 되었다. 만반의 준비를 하지 않으면 포맷한 날 컴퓨터에 인터넷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고등학교 때부터 컴퓨터가 느려지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찾았던 거 같다. 고스트, 캐플 자동 복구 시스템 그리고 순간 복구 프로그램(부팅될 때 마다 기억해 두었던 포인트로 돌아가는 시스템, 보통 PC방에 설치되어있어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재부팅하면 원래대로 돌아와 있다.)까지도 사용해보았다.

그러다 이제 좀 정리를 하고 정착하려고 자리 잡은 프로그램이 EaseUS라는 회사의 Todo Backup이라는 프로그램이다. EaseUS는 2004년도에 설립되어 데이터 백업, 복구 및 디스크 관리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곳이다.

EaseUS는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필자는 그 중 EaseUS Todo Backup 프로그램을 다루려고 한다. Free버전을 사용함에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회사의 경우 라이센스를 취득해야 한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버전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은,

16TB 하드백업 가능

시스템/디스크/파티션/파일 백업 및 복원 가능

전체/증분/차등/예약 백업 지원

클라우드 백업 지원

Windows10/8/7/Vista/XP지원

SSD 및 HDD로 디스크 복제/이전 지원

MBR&GPT 디스크/하드웨어RAID/UEFI boot/WinPE 부팅디스크/NAS 지원을 한다.

지원하는게 꽤 많다보니, 우선 Free버전을 사용해보고 이 이상의 기능들이 필요 없다면 구지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통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17/12/21 - [IT&Tech/Software] - EaseUS Todo Backup 사용법


728x90
반응형

'IT&Tech >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용 카카오톡 메뉴바에서 바로실행하기  (0) 2018.04.16
EaseUS Todo Backup 사용법  (8) 2017.12.21
사진 응용프로그램 for Microsoft  (0) 2017.11.26
OSX 런처패드 초기화하기  (0) 2017.09.25
iOS11 과 모바일뱅킹  (0) 2017.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