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Software

EaseUS Todo Backup 사용법

728x90
반응형

먼저 이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읽기 전에 필자는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글을 썼다.

그 글을 먼저 읽고 사용하길 바라는 사람은 사용하길 바란다.

2017/12/19 - [IT&Tech/Software] - 시스템백업 프로그램 추천 EaseUS Todo Backup


1. EaseUS Todo Bakcup Free를 설치하기

1) [링크] 로 들어가 설치파일을 다운받고, 받은 파일을 실행한다.


2)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한다.


3) 숫자 순서대로 진행한다.


4) ‘다음’ 선택하고 설치가 되면 ‘완료’를 선택한다.


5)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설치 할인이벤트와 동시에 Free와 Home버전의 비교를 보여준다. 혹시 조금 써보고 구매하고 싶다 하시면, Free버전을 다시 설치한 후 뜨는 광고로 할인받길 바란다.


6) 필자는 이번 80% 이벤트를 통해 구매를 했다. EaseUS에서 주기적으로 할인 이벤트를 하는데, 그 내용을 메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2. EaseUS Todo Backup Free로 백업하기

1) ‘디스크 파티션 백업’을 선택한다.


2) 디스크백업은 디스크의 모든 파티션을 백업하는 것이다. 파티션백업은 디스크 안에 원하는 파티션만 백업하는 것이다. 위 사진을 보면 디스크 또는 파티션의 선택에 따라 계획명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원하는 설정을 하고 ‘진행’을 누르면 된다.


3) 그럼 초기화면으로 보여지되, 디스크 혹은 타피션 백업을 진행한다. 사실 필자는 궁금한 부분 중에 하나가 보통 파티션이나 디스크를 백업하면 화면 전체가 백업하는 퍼센트가 나오고 사용하지 못하는데, 이 백업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직 연구가 깊지 않아 백업하는 중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던가, 파일을 옮기면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다.(혹 해보신 분 있다면 댓글달아주세요.)


3. EaseUS Todo Backup Free로 복구하기

1) 복구하고자 하는 위치의 ‘복구’를 선택한다.


2) 백업했던 디스크나 파티션을 선택한다. 복구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할 수 있으나, 현재 백업을 C파티션 하나기 때문에 선택이 없다.


3) 복구하기를 선택했던 디스크나 파티션을 어디에다 복구할 것인지 선택한다. 필자는 C파티션을 복구하기로 했으니 C파티션을 선택하고 ‘진행’을 선택한다. 혹시 사용자가 다른 파티션에 복구를 하고 싶다면 원하는 파티션을 선택하고 진행을 선택하면 된다.


4) 복구해서 있던 내용을 덮어버린다는 경고창이 뜬다. 확인을 눌러 진행한다.


보통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파티션 혹은 디스크의 경우 Windows 상태에서 복구가 되지 않는다. 그때 도구들로 가면 부팅디스크를 USB나 공CD로 만들 수 있다. 위 복구하기 과정 전 부팅디스크인 USB나 CD를 연결하고 복구를 하면 경고창 이후 자동으로 재부팅을 하면서 PE에서 복구를 한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들이 설치, 백업, 복구하는 부분까지 해서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외 파일 백업, 시스템 백업, 디스크 복제를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 또한 Home버전을 사용하면, 다른PC로도 이전할 수 있다는 점과 여러가지가 있다. 여러분들도 직접 사용해보면서 컴퓨터가 이상해졌을 때 복구해서 잘 사용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